괌 날씨 미리보기

괌 날씨 미리보기

GUAM


은 태평양의 북마리아나 제도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으로, 연중 온화한 날씨와 따뜻한 기후로 유명합니다.


이 섬은 미국의 해외 영토로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 여행지이며, 다양한 문화와 자연경관을 제공합니다.

괌의 날씨는 열대 해양성 기후에 속해 일 년 내내 따뜻하고 습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기와 우기]

괌의 날씨는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뉩니다.

건기는 1월부터 6월까지 이어지며, 이 기간 동안에는 비교적 건조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평균 기온은 24도에서 30도 사이로, 선선한 아침과 따뜻한 낮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면, 우기는 7월부터 12월까지 지속되며, 이 시기에는 강수량이 증가하고 습도가 높아집니다.

우기 동안에도 기온은 여전히 따뜻하며, 25도에서 31도 사이를 유지하며

비가 오는 날이 많지만 대부분의 비는 짧고 강하게 내리는 소나기 형태로, 금방 그치고 맑은 하늘이 다시 드러나 우기에도 관광을 즐기기에 큰 불편이 없다는 사실!



[여행하기 좋은 시기]

괌을 여행중 활동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건기인 1월부터 6월입니다.

이 시기에는 날씨가 비교적 안정적이고 강수량이 적어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하지만! 우기인 7월부터 12월에도 특유의 매력이 갖고 있습니다.

해양 생물이 활발히 활동하는 시기로 다양한 열대어와 산호초를 쉽게 관찰할 수 있어 해양 생태계를 경험하는데 탁월합니다.



[계절별 특징]

1월 - 3월 : 건기의 초반으로, 비교적 선선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이 시기에 괌을 방문하면 쾌적한 기온과 맑은 하늘을 즐길 수 있습니다.


4월 - 6월 : 기온이 점차 오르며, 해변에서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일몰 후에도 기온이 높아 해변가에서 밤 산책을 즐기기 좋습니다.


7월 - 9월 : 우기의 중반으로, 강수량이 많아지지만 여전히 따뜻한 기온이 지속됩니다. 잠깐의 소나기를 피할 수 있는 실내 관광지나 쇼핑몰을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10월 - 12월 : 우기의 후반으로, 습도가 높지만 비교적 온화한 기온이 계속됩니다. 이 시기에는 다양한 문화 행사가 열려 괌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기에도 좋습니다.



언제 방문해도 다양한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는 괌.

날씨에 따라 여행 계획을 세운다면 더욱 즐겁고 만족스러운 여행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괌의 따뜻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